노트북 대여 안내
- 공과대학
- 2021-04-01
노트북 대여
정보통신처에서 학생, 교직원의 교육 및 업무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노트북을 대여합니다.
대여조건
- 대여대상
∙학생 : 당해연도 학기 등록을 필한 학생(학부, 대학원생) 대여 당일 재학생에 한함.
∙교직원 : 대여 당일 재직중인 교직원에 한함.
- 대여장비
∙대여 기기는 무선 랜 카드가 기본으로 장착된 노트북 PC를 대여합니다.
- 대여기간 및 사용
∙재학생 : 대여기간은 1회 대여 시 당일 대여를 원칙으로 하지만, 1박2일 대여는 대여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반납하여
야 하며, 학기 중 총 누적 사용시간을 150시간 초과할 수 없음
∙교직원 : 대여기간은 1회 대여 시 최대 1주일까지만 대여한다. 하지만 대여 횟수는 제한을 두지 않는다.
(재 대여 시 반납 후 대여신청서를 재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.)
구분 | 시간 | 비고 | ||
대여 | 09:00 ~ 17:00 | 휴일, 토, 일요일 대여 불가 | ||
반납 | 인사캠 | 학기 중 | 09:00 ~ 21:30 | 1박2일 대여 시, 익일(평일) |
방학 중 | 09:00 ~ 17:30 | |||
자과캠 | 년중 |
*12:00~13:00은 점심 식사로 인하여 대여/반납서비스가 일시 중지됩니다.
*월~목요일 대여자의 반납은 익일 오전 10:00까지 반납이 원칙이며, 금요일 대여자의 반납은 월요일 오전 10:00까지 반납하여야 합니다.
*양 캠퍼스 PC실은 토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.
- 대여비용
∙대여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합니다. 다만, 대여 기기의 분실 및 손상이 발생한 경우 대여 학생은 기기의 원상태 복구를 위한 비용을 전액 실비로 부담해야 합니다.
신청방법
- 신청 및 확인
∙대여 희망하는 학생은 GLS에 로그인 후 "정보광장-IT서비스-노트북대여신청"화면을 이용하여 예약 접수 후, 신분증(학생증, 주민등록증 동시제출)을 정보통신처에 제시, 본인 확인하고 대여에 대한 각서를 작성하고 물품을 수령합니다. 이 때 대여 물품에 대한 이상 유무를 사전 반드시 본인이 확인하여야 하며, 확인 절차의 소홀로 인한 모든 사항은 대여학생이 전적으로 책임집니다. 최초 신청시 학생증 및 주민등록증 제시
- 예약취소
∙예약 취소를 하여야 경우는 반드시 대여시간 전까지 홈페이지에서 취소하여야 하며, 사전 취소가 없을 경우 예약위반 1건을 반납지연 1회와 동일시하여 아래와같은 벌칙을 부여합니다.
노트북 대여/반납 장소
- 인사캠 : 다산경제관 4층 PC운영실 32424호실 (☎ 02-760-1258)
- 자과캠 : 제2공학관 27동 4층 PC운영실 27421호실 (☎ 031-299-6215)
반납지연
대여 마감시각 초과시, 반납지연횟수 1회로 간주하며 각 지연 횟수에 따라 아래 표와 같이 벌칙을 부여합니다.
반납지연 회수 | 내역 | 비고 |
1회 | 1개월 대여 정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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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회 | 6개월 대여 정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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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회 이상 | 영구 대여 정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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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반납자 및 미변상자 경우의 조치 | 원상 회복시까지 변상청구 및 학사 제한조치 | 반납 요구에 응하지 않을때, 또한 변상 조치에 응하지 않을 경우 필요한 법적절차를 취할 수 있다. |
자료에 대한 책임
정보통신처는 반납 노트북 PC에 남아있는 개인자료에 대해서는 보존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대한 망실 책임은 대여 학생에게 있습니다.
*노트북대여관련 학교 홈페이지 URL: https://www.skku.edu/skku/campus/IT_service/it_service04.do